ㅠ_ㅠ...
주말을 꼬박 소비했습니다.
토요일은 새벽 6시 50분까지, 어제 일요일은 새벽 2시 48분(<-) 까지.
덕분에 지금 제정신이 아니예요.(헤롱헤롱;)

하지만 ㅠ_ㅠ..정말이지. D3P 만세입니다!!!!
머메이드 추종자 여기 1명 더 추가됬어요;ㅅ;!!! (다른 분은 랜디언니^^)

진짜 집념의 승리로, 1회차 때는 걍 베드엔딩 보고(;) 2회차때는 무려 2명의 2가지 엔딩을 다 보았습니다. 공략도 없이!!! 우어어>_<
저같은 여성향 게임치(;)에겐 정말 힘든 일이거든요. 실제로 공략 안보고 엔딩 본 건 하루카 3 운명미궁 밖에 없었고(;;) 1회차때의 베드엔딩이 다 노하우를 쌓게 해주었던 겁니다 우하하하 (<-단순히 못해서 엔딩본것;)
아무튼, 원래 목표는 '하루카센세' 였는데, 소 뒷걸음치다가 쥐잡은 격으로; 그렌 엔딩도 같이 보게 되었어요. 즉; 2명한테 프로포즈 받았던것.(먼눈)

감상은 조금있다 적고 일단 제가 하고 대충 터득한(?) 공략메모를 적어보겠습니다.
거의 다른분들과 비슷하긴 하지만요^^;


1. 레벨노가다는 초반에 하자.
1회차 때는 진짜 뭣모르고 돌아다니는데 시간 소비 다했었습니다. 하지만 이게임의 진가는 '소마찾기(-_-)' 인거고, 능력치 상승은 말그대로 소마찾기의 발판(<-) 이나 다름없거든요.
그러니 초반에 올려둬야 편합니다.

<- 스테이터스 화면. 인어모드 군요.

제 경우 2회차때 아예 게임 시작 첫날 처음부터 한 장소에 터잡고(;) 죽어라 노가다해서 모든 능력치를 맥스까지 올린 후 게임을 제대로 시작습니다^^;
나름대로 노가다..겠지만 금방 끝나거든요. 음악이나 들으시면서 하시는게 좋을 듯~


2. 소마는 적당히 만들자.
모든 소마는 29개이고, 소마 리스트에 없는 마지막 소마 '시간의 소마' 까지 해서 30개가 다인데.. 이거 다 만들지 않아도 엔딩보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소마를 찾기 위한 소마(;)' 즉 돌아다니기 쉽게 만들어주는 소마(EX: 길을 쉽게 다니게 하기, 높은곳에 올라갈수 있게 하기, 바람을 타고 날게(;) 하기, 물속을 쉽게 다닐 수 있게 하기 등등) 종류와 '10번소마' 즉 까페에서 케이크를 만들 수 있게 하는 소마와 9번 소마 바람을타고 '니트성(?)' 에 갈수 있게 하는 소마 정도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 이게 바람의 소마.

뭐 매력을 올린다거나, 각 왕자들의 상성을 좋게 한다거나, 취향을 알 수있게 한다거나 기타등등의 소마는 안만들어도 엔딩보는데 하등 지장이 없다 이거죠'-'
그러니 돌아다니게 하는 소마 종류는 될수 있으면 만들고, 9번과 10번 소마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나중에 시간가는게 지루할 때 를 대비해서 28번이던가..? 시간의 흐름을 빠르게 하는 소마를 만들어 두면, 편하겠죠^^


3. 케이크는 호감도의 척도!
이게임. D3P 답게, 초반에는 이벤트들이 마구마구마구 터져나옵니다. 일단 맞는다 싶은 선택기만 누르며 진행하면 되는데, 이상태에서 찾아다니면서 호감도를 높이지 않으면 그 이상의 진도가 안나가지요. '이세계' 에서 아바마마(^^;) 에게 받은 '마린컴팩트' 로 공략 캐릭터와 대화하면 호감도 +1, 각 나라들을 돌아다니면서 왕자들을 만나면 +2 정도 올라갑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게 마구잡이로 올라가는게 아니고, 올릴 수 있는대까지 올리면 적당한 선에서 더 안올라가고 멈추더라구요. 그럼 남은 호감도는 어떻게 하느냐! (호감도나, 결혼도(?) 죄다 100이 맥스입니다)
여기서 '10번 소마' 의 중요성이 드러납니다-_-/. 이세계에서 소마 조각을 모아서 10번 소마를 만든 후, 이벤트들을 거치고 다시 '현실세계' 로 돌아온 후, 소마칸에 10번 소마를 장착하면 그전까지 갈수 없었던 '스트로베리 까페(;)' 에 갈 수 있게 됩니다.
그곳에 들어가면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데, 만드는 법은 쉬워요. 재료들만 클릭해 주면 자기가 알아서 만들어줍니다. 총 6개의 케이크를 만들 수 있고, 레시피는...하루님 블로그에! (<-야;)

<- 초코 케잌!

각 캐릭터마다 좋아하는 케이크가 따로 있는데, 제가 공략한 하루카 센세와 그렌은
하루카 센세: 쵸코 케잌, 딸기 케잌. (처음에 단거 싫어한다고 튕기지만 먹으면 평이 달라짐;)
그렌: 딸기케잌. (더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것만 줄창 먹였으므로;)
입니다.
케이크는 몇번이고 몇십번이고 그 자리에서 만들 수 있고, 시간도 가지 않으므로 닥치는대로 만들어서 그때그때 마다 캐릭터에게 먹이면 됩니다. 거절하는 것도 없으니, 종류별로 다 먹여둔 후, 반응이 좋은걸로 기억해 두고 그걸로 계속해서 먹입시다+_+


그럼 그전까지 100번 200번(<-) 이고 성에 찾아가서 올리려고 바둥거렸던 호감도가, 케이크 10번 정도 먹인걸로 호감도를 99까지 올라간게 보입니다 OTL.
(그전까지 죽어라 바둥거려도; 34이상 안 올라갔었음;)
진짜, 성이고 마구 돌아다니면서 바둥거렸던게 허탈해지는 순간이였어요..(먼산)
공략 사이트에, 소마조각을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떴으니, 이 소마는 될수 있는한 초반에 만들어 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2회차에 계승되는 것.
일단, 2회차를 하게 되면 한 번 봤던 이벤트는 '스킵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뜹니다. 왠만해서는, 즉 공략 안하는 캐릭터인 경우엔 그냥 스킵 해두시면 되는데, 공략 하실 캐릭터의 이벤트인 경우엔 스킵 하지 말고 그냥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대부분 선택지가 없는 이벤트 들이긴 하지만, 몇 개의 경우엔 선택지가 있거든요. 그것들을 스킵하면 당연히 안되지요'-'. 그러니 스킵하겠습니까? 하는 질문에 나오는 '이벤트 제목' 을 보고 대강 추측하셔서; 스킵할 껀지 안할껀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헷갈리 시겠지만;)
그리고 각 캐릭터마다 만든 최종 30번째 '시간의 소마' 는 계승 된다고 하는군요. 아직 그걸 계승해서 시작해 보진 않았지만, 다른 분들 말씀으론 그렇다네요^^;.
뭐, 이벤트 스킵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공략 시간은 단축 되므로...(..)


5. 선택지의 답을 모를 때에는.
위에도 언급 했었지만, 29개의 소마중 '각 왕자들의 취향을 알 수 있는 소마' 가 있습니다. 왕자별(;)로 있는데 자기가 공략하려는 캐릭터의 취향을 알 수 있는 소마를 만들어 두시면 선택지 답변에 문제가 없을겁니다. 그 소마를 만들어서 장착 해두면 이벤트시 선택지가 나올 때마다 옳은 답변 옆에 '하트표시' 가 뜨거든요. 그걸로 선택하시면 백발 백중!
뭐, 기본적으로 선택지들이 쉽다고는 하지만 (옳다 싶은건 거의 정답;), 몇 개의 선택지는 헷갈리는 경우가 있거든요. 예를 들어서 '샤를(사쿠상 캐릭터)' 의 선택지중 자신이 인어인지 아닌지를 선택 해야하는데, 솔직해 진답시고(;) 인어인데<- 라고 선택하면 그 선택지는 실패거든요. 처음 공략해보는데 지가 인얼 싫어하는지 안 싫어하는지 제가 어떻게 압니까! 흥 ㅠ_ㅠ
(첫 공략 상대가 사쿠상이였음. 당연히 실패함;)
정 모르실 경우에는 이 소마들을 장착하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확실할 순 없는데...;
처음 1회차 끝내면서 양다리 삼다리는 절대로 안되는구나..하고 생각 했었습니다만, 2회차 하면서 하루카 센세와 그렌의 엔딩 4개를 한꺼번에 다 보았습니다.
그래서 대강 짐작 하는건데.. 일단; 2명의 공략 대상을 정하고, 그 두명만 죽어라 쫒아다니면서 성에 찾아가서 대화하고 마린 컴팩트로 대화를 시도를 해봅니다. 그러다 보면 각 캐릭터별로 이벤트들이 생기는데, 그때마다 옳다 싶은 선택지를 택하세요. 상성좋고 이런 소마는 필요없고, 진행을 쉽게 하기 위해서 취향의소마(마음대로 명명)를 장착하고 공략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문제의 10번 소마 를 장착 하고 케잌을 만들때!!
이때 자신이 공략 하려고 하는 2명의 캐릭터에게 계속계속계속 케잌을 먹여보세요(..)
호감도와 결혼도의 척도는 정확히 알 순 없는데; 제 경우는 진짜 하루카 센세만 목표로 했었거든요(..); 그래서 하루카 센세는 호감도 99까지. 그렌은 65 정도까지 먹여보고 말았습니다.
...정말 애기하는데; 그렌한테 먹인건 맨처음에 공략 대상이였다가 마음이 바뀌긴 했는데,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그냥 해본 것(<-) 이였거든요. 케잌 취향을 알고 싶었기도 했고, 먹이고 난후에 반응도 귀엽고 해서...;
즉, 심심해서 해본거고, 다 먹이고 난후에도 별 생각 없이 진행하고 있었는데, 1회차때는 안나오던 그렌의 아버지의 병세 악화 이벤트와 그렌에게 결혼의 압박이 오는 이벤트. 하루카 센세 역시 결혼의 압박 이벤트 등이 동시에 나오는 겁니다.
그렌의 결혼 압박(;) 이벤트가 나올때 즈음에 허억 하고 놀란 본인.; 대략 루이(주인공)의 결혼 거부 이벤트와 저 두 사람의 결혼 권유 이벤트가 나오고 난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세이브를 해두었습니다.
그후에 그렌의 프로포즈가 나왔..(쿨럭;). 일단 받아들이고 세이브 한 후, 위에 해둔 세이브로 돌아가서 그렌의 프로포즈를 눈물로 거절하고 나니, 얼마 후 하루카 센세의 프로포즈가 이어지더군요.(먼산)
이런 식으로 진짜 소 뒷걸음 치다 쥐잡은 격으로, 그렌도 엔딩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렌의 프로포즈를 승낙하고 나면, 60단위 였던 호감도가 94까지 상승. 결혼했다고 결혼도(?)도 100까지 상승. 거절하면 10단위로 떨어집니다 호감도.(쿨럭;)

그러니-_- 요는 '케이크 죽어라 먹이기' 인겁니다. 진짜로요(;;)
단, 양다리 걸칠 캐릭터들의 이벤트는 적당히 봐두어야 가능성이 있어요. 중도에 이벤트 1개나 2개 정도 놓치더라도 그냥 무대포로 어택 하십시오.
제 경우, 두 캐릭터 다 각각 스틸 1장씩 빕니다. 하루카 센세는 어떻게 해서 비는건지 알겠는데 그렌은 쪽은 전혀 짐작이(쿨럭;)


7. 시간의 소마.
30 번째 소마인 시간의 소마를 작성이 되고 안되고의 차이로 '현대,이세계' 엔딩으로 갈립니다. 단 모든 캐릭터가 다 똑같진 않아요.
하루카 센세의 경우 작성을 하게 되면 '현대엔딩'
그렌의 경우, 작성을 하게 되면 '이세계 엔딩'
으로 나왔습니다.

<- 그렌의 시간의 소마.
<- 하루카 센세의 시간의 소마.

캐릭터 별로 다 틀린 듯...합니다만 일단 남은 캐릭터들도 다 해봐야 알겠지요(..)
시간의 소마는, 9번 소마(바람을 타고 슝~) 를 장착하면 갈수있는 공중의 '니케성' 에서 대부분의 재료 4가지~5가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거기에 다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다른 소마들은 찾는 장소가 다 나오지만, 시간의 소마는 찾는 법이 없었습니다 OTL.
그러니 감으로 찾는 수 밖에 없어요.
하루카 센세는 제가 3번 도전해서 겨우 다 찾았었고... 그렌의 경우 2번 로드해서 다 찾았습니다. 그렌의 소마는 4가지는 니케성에서 찾을 수 있었고, 마지막 소마는 '미아 왕국' 의 유령선 근처에 새벽에 나타나는 소마까지 해서 5개 다 되었었어요. (랜디언니~ 참고하세용>_<)
참, 대략 마지막이 다 되어간다 싶을 때 즈음에, 세이브를 하시고 진행하시면 2가지 엔딩을 다 볼 수 있습니다.


대략 이정도...
생각나는건 이정도 쯤이네요. 이 이상은 하면서 더 추가를..'-'/
공략 메모 주제에 길어서 죄송합니다.(쿨럭;)

'게임 버닝! > 플레이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들 간략 감상.  (10) 2006.11.25
바트라즈 공략 중 , 잡담.  (20) 2006.11.08
하루카-무일야 플레이 감상 (2)  (20) 2006.10.08
하루카-무일야 플레이 감상 (1)  (18) 2006.10.07
그동안 게임 플레이 상황  (20) 2006.10.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