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9 / 2016.12.09

★★★★




키스이 마유상의 작품 '심술쟁이 왕자와 남장 교사' 감상 입니다.


이야.. 그동안 줄곧 별 셋 짜리만 읽어오다가 간만에 재밌는 책 발견 입니다.

오랜만에 취향 도만나카 설정+전개+남주(!!!) 였어요. 이거 읽고 키스이상 작품 오토나가이< 했다능 ㅋㅋㅋㅋㅋ


항상 그렇듯, 재밌게 읽은 책 일수록 감상 쓰기가 애매 합니다. 뭔가.. 여운? 같은건 그냥 그대로 남겨두고 싶은 기분 이랄까. ^^;;

재밌긴 재밌는데 이게 어느 부분이 어떻게 재밌다는 걸 설명하기 곤란하거나 설명을 해도 두서없이 적힌다거나 그렇게 될 거 같은 기분.. 

뭐 짤막하게 가죠. 이젠 저만 쓰고 읽는거나 다름없는 블로그 이니(._.)


일단, 이 작품은 '남장물+사제관계+순애물+살짝 엇갈림+여자 뺨치는 미모에 색기가 풀풀 날리는 미형 남주+서로가 첫사랑 첫정' .. 등등, 저로서는 버닝하지 않고는 못 베기는 갖가지 요소가 다 들어가 있었습니다.

설정이 암만 재밌어도 스토리 텔링이 안되면 재미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다행히도 작가분 글솜씨가 좋으셔서 좋은 설정을 깔아두고 맛깔나게 잘 풀어 가셨달까요.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분량 인데 아쉬움 없이 딱딱 맞아 떨어지면서 독후감이 좋은 작품 이였습니다.


이야기는 내내 여주인 유리노아 시점에서 전개 됩니다.

남주인 테오도르의 시점은 없지만, 워낙 솔직하게 표현 되는 터라 ㅋㅋㅋ 딱히 없다고 해서 아쉽진 않았네요.

유리노아는 24세라는 나이가 되도록 사랑이니 연애니 하는 것에 1도 관심 없고 본인의 일.. '신수 공예'에 빠져 있는, 현대의 직업 여성(?)에 가깝습니다. ㅋㅋㅋㅋ. 

유리노아가 살고 있는 라프말 왕국은 이 곳에서만 자라는 특수한 나무 '신수'를 이용한 공예로 유명하고, 그것을 통해 만드는 갖가지 상품들을 수출하는 등, 그야말로 신수와 '신수 장인'들로 꾸려나가는 나라 이지요.

유리노아는 뛰어난 솜씨를 지닌 아버지를 따라 어린 시절부터 신수 공예에 두각을 드러냈고, 24세인 현재. 본인 이름으로도 왕궁에 납품을 하고 생계를 꾸려 나갈 수 있을 정도로 유명세를 날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그녀가, 허리를 삐긋해서 교수직을 쉬게 되는 아버지를 대신해 임시 교수직으로 가게 된 곳이 금녀의 구역인 명문 학교 '이블'. 

금녀의 구역이니 만큼 여자인 유리노아가 아니라 남자인 '유우리' 로 변장하고 수도로 향한 그녀는, 신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으로 직접 학교까지 설립 한 '와가마마 왕자'로서 유명한 '테오도르'를 만나게 되지요...


유리노아가, 티엘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휩쓸려 가기 쉽고 자기 주관이 없으며 손해만 보는 그런 타입의 여주가 아니였던 점이 이 책이 재밌을 수 있었던 포인트 중 하나 였습니다.

나이대도 그렇지만, 자기 손으로 예술을 창조해 낼 수 있는 직업 정신이 투철하다는 점도. 테오도르의 맹공(?)에도 신분 차이 라든가, 여러가지 걸림돌이 될 법한 문제로 고민하는 부분도. 

끝까지 테오도르가 좋아하는게 자신이라고 생각 못하고 스스로 몸을 뺄 생각을 하면서도 그를 위해서 할 수 있는 마지막까지의 노력을 다 하는 점 등등. 참 호감가는 여주더군요.

그리고 그런 그녀에게 거의 처음부터 호감을 가지다가 '유우리'가 '유리노아' 라는 걸 알게 되면서 대번에 사랑에 빠지고 끝까지 그녀를 좋아하던 테오도르 또한. 진짜 제 취향 그 자체인 남주 였습니다.

제가 원래 미형 ... 특히 여자로 착각 할 정도로 아름다운 미모의 색기 넘치는 남주에 참 약하거든요. 거기다가 18세라는 6살 연하!!! 사제물!!!! 반말과 존댓말을 섞는 절묘한 차이 등등!.. 후..

테오도르는 정말 말해 뭣 하겠냐 싶을 정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제 취향 이였습니다 ㅠㅠ)b.


그 미모에도 지금까지 누구 한 번 좋아해본 적 없이 몸도 마음도 순결(^_^)하다는 점ㄷ 그렇고.

유리노아를 좋아하면서 저돌적으로 밀어 붙이고 상냥한 점도 물론이며, 둔감한 유리노아 때문에 몇 번 상처 받을뻔 하면서도 '그래도 포기 못한다' 라는 강한 집념. 그리고 티엘 남주로서 기본 소양인 절륜함 까지 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키스이상은 스토리 텔링도 맘에 들지만 상당히 찐한 편인 씬 묘사도 참 좋지 말입니다 ^_^)b.


어쨌거나, 서로가 서로 좋아하는 사람은 따로 있다. 신분 차이 때문에 맺어질 수 없다 등등 고민하는 부분이 없잖아 있긴 했어도 기본적으로는 서로만 바라보는 순애물 이였습니다.

두 사람을 가로막는 쓸데 없는 방해물 같은 것도 없었고... 읽는 독자로서는 서로 좋아하는게 뻔히 보이는 커플이니 만큼 상당히 안심하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지금 감기 때문에 헤롱 거리면서 감상을 써서 뭔가 두서가 없습니다만;; 여튼 이 작품은 읽어봐야 압니다.

일단 KRN 상의 너무나도 미려한.. 진짜 이 분 작화 중에서 제일 예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잘 그려진 삽화도 한 몫 하구요. 테오도르 첫 등장 씬의 미모는 정녕 필설로는 형용 할 수 없나이다 ㅠㅠ 직접 봐야해.. ㅠㅠ)/


저는 이 작품으로 키시이상 팬이 될 것을 선언 했으므로 ㅋㅋ 나온 작품들 다 지를겁니다.... 이터너티 북스 빼고요.

공교롭게도 판타지는 이거 하나 뿐이고 나머지는 죄다 현대물 이긴 한데... 뭐 편식은 좋지 않으니깐요. 골고루 읽어야죠 (._.)/



2016.12.07 ~ 2016.1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