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5 / 2019.04.09

★★★☆

 

 

코이데 미키상의 작품 '냉혹왕의 최애의 공주 - 서투른 헌신' 을 읽었다.

 

전부터 읽어야지 하고 벼르다가 왠지 모르게 미뤄졌었던 작품.

사실 이 커플의 '딸'이 여주라는 후속책이 더 궁금하긴 한데.. 잠깐 감상 흝어보니 그 작품은 영 별로라는거 같아서 이것만 읽고 말까 싶은 기분 ㅋㅋㅋㅋㅋ.

 

사실 이 책도 초반 부분 읽을때 까지는 그냥 점수를 팍 깎아 버릴까 하고 딱 짜증이 났었는데, 갈수록 몰랐던 사실들이 나오면서 남주인 '레기온... 셀드릭'이 얼마나 여주인 '프랑키스카 = 에이메리아'를 좋아하고 지켜왔는지 알게 되면서 좀 화가 누그러 졌음.

음.. 아마도 이건 작가분의 필력 문제겠지.

코이데상은 재밌는 소재와 설정으로 재밌게 글을 쓰시는데, 뭐랄까.. 좀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을 주는 분이시다. 앞에 읽은 몇 권에서도 느꼈었는데, 이걸 좀만 더 다듬으면 굉장한 작가분이 되실 거 같은데 그게 안되는 미묘한 분? 의 느낌?.

이 이야기도 초반 부분에 츳코미 넣을데가 얼마나 많던지 ㅋㅋㅋㅋ

난 진짜 초반 30% 읽을 때 까지만 해도 레기온이 프랑을 좋아서 이러는건지 어떤건지 가늠이 안잡히더라고. 아니, 그렇게 애지중지 하고 지켜왔던 소중한 사람이라면 그런 태도를 취하면 안되는거 아냐?.

프랑을 억지로 가진 후에도 낮 밤 상관없이 찾아와서 자신은 '옷'을 벗지 않고 프랑만 벗겨놓고 그것도 후 ㅂ위 체위로만 계속 강요함. 이거 상처 주려고 이러는거 같잖아. 그런 의도는 아니였다고 하는데도 -_-.

이 후에 변명 이라는 변명도 제대로 하지 않고 그 부분이 우야무야 넘어간 식이여서 난 거기가 좀 마음에 걸렸었다.

 

뭐 그 후로는 레기온이 프랑을 그야말로 '갓난 애기' 시절부터 점 찍고(? 자신이 지켜야 할 상대로 쭉, 18년간 곁에서 지켜 왔었다는걸 알게 되면서 마음이 풀리긴 했지만.

 

그리고 의외로 이런 저런 설정과 통수 치는 전개(?가 나름 들어있는 이야기였다.

자신의 '아버지'인 대공을 죽인 자신의 종자 레기온. 하지만 그에게서 아버지 인줄 알았던 대공은 갓난 아기인 자신을 납치해서 수양딸로 삼고 이용하려고 했었다는 것을 알게 됨. (물론 어머니인 대공비도 타인).

이 후 자신이 진짜 대공녀가 아니라는 점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 프랑. 레기온은 네가 대공녀든 아니든 간에 '나의 공주' 임은 틀림 없다고 하는데..

그런 레기온 또한 진짜 이름은 '셀드릭'. 타국의 '왕태자'로 십 수년간 그 정체를 숨기면서 프랑의 종자로서 살아온 것.

그가 성에 잠입해서 오랜 세월을 보내야 했던 '되찾아야 하는 소중한 것= 프랑' 이라는건 뭐, 말 안해도 다 알고 있었지만 정작 프랑의 정체를 알면서도 말해주지 않아서 궁금증만 커지더라고.

 

나중에는 프랑은 진짜 대공녀가 맞았고. 현 대공비의 사촌인 전 대공의 손녀 였다는게 밝혀지면서 무사히 해피 엔딩.

계속 그녀 옆에 있어주었던 가정 교사가 실제로는 그녀의 외할머니 이자 전대공비 였고. 그런 그녀가 셀드릭과도 친척 관계 였다는 거.

전 대공의 동생이 반란을 주도해서 대공 가족이 다 죽을뻔 했을 때, 갓난 아기인 프랑을 데리고 조국으로 도망쳤던 외할머니.

그 곳에서 셀드릭에게 '아이 보기'를 맡겨서 메인 커플의 점접이 시작 됬었다는거.

생각해보면 프랑이 6살, 셀드릭이 14살 때 그가 성안에 침입해서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프랑과 재회 했을 때 부터도 그는 그녀를 되찾으려고 왔었다는게 밝혀지면서 또 모에하게 되더라. ㅋㅋㅋㅋㅋ.

고작 8살때 만난 갓난 아기를 '지키겠다' 라고 맹세한 후 힘을 길러서 왕태자의 자리에 오른 후 적국의 성에 침입해서 여주를 구하려다가 그녀를 되찾기 위해 십 수년간 '종자'로서 버텨왔던 딮한 사랑 보소. ㅋㅋㅋㅋㅋ. 모에 안할 수 없지 않냐며 ㅇㅇ.

 

그래서 뭐... 필력 문제로 조금은 아쉬웠었던 작품이지만 충분히 재밌었던 이야기 였다.

평이 좋은 것도 납득.

다만 딸내미네 이야기는 음... 글쎄다... 감상만 살짝 흝어봐도 절대로 내 취향 아닐거 같아서 고민인데.

일단 다음 책은 다른걸로.

 

 

2019.04.09 ~ 2019.04.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