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2 / 2016.03.12

★★★☆




시로가네 유키 상의 작품 '약애 전하의 은밀한 즐거움' 감상 입니다.


다 읽고 보니, 시로가네상 작품 중 메릿사 북스에서 나오는 모 작품을 하나 갖고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그 책은 제대로 읽진 않고 가독만 한 상태이지만, 매우 인상적인 헤타레 계열의 남주가 나왔기 때문에 기억에 남아 있었거든요. ㅋㅋㅋㅋ

그리고 이 책에서 나오는 남주 아스트로드가 왜 이렇게 극강 헤타레 인지도 깨달았습니다. 작가님 스타일 이신 거였어요. 네 ㅋㅋㅋㅋ


근엄하고 성실하고 진지한 군인이, 사랑에 한해서는 정말 말도 안되는 몸개그 까지 수도 없이 시전 할 정도로 극강 헤타레가 된다는 사실을 잘 알게 해주는 작품 이였습니다.

물론, 거기에는 당연하게도 둔감한 여주가 포함 되구요. ㅋㅋㅋㅋ

이런 두 사람의 케미가 상당해서 읽으면서 몇 번이고 웃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재밌었어요.^^.


이번 편의 여주인 세라피나.

어린 시절 부터 아버지 없이 홀 어머니 손에 커오면서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병약한 남동생 네릴의 약값과 생활비, 어머니 병을 고치기 위해 지었던 빚 등을 갚기 위해 매일매일 열심히 일하는 꽃파는 소녀 입니다.

치안이 좋지 않은 제 3구역에 살면서도, 아침부터 밤까지 쉬지 않고 일하는 그녀.

어느 날, 술 취한 남자들에게 둘러 쌓여 위험에 처하게 되었을 때 그녀를 구해 준 사람이 바로 청년 귀족 '아스트로드'.

귀족이자 군인인 그는 위험에 처한 세라피나를 구하고 상처까지 치료해 주면서 서로 인연을 쌓게 되지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세라피나 보다 먼저 아스트로드가 그녀에게 반한 터라, 거의 초반부터 이 남정네의 삽질을 실컷 볼 수 있었습니다.

전형적인 '말 보다 눈빛' 타입 인 데다가 세라피나가 심각한 둔감 속성인 터라, 내내 그녀 주위를 맴돌면서 자신을 어필하기에(?) 바쁜데. 정작 그 시도들은 제대로 먹혀들지 않았다는거 ^^;;.

하나같이 그녀를 위해서 한 행동들 인데, 세라피나 입장에서는 '친절한 아스트로드 님'. '이건 다 갚아야 할 빚', '폐를 끼쳐서는 안돼'. 등등 계속 거리를 둔...달까, 자신이 그의 마음에 있을 꺼라곤 생각치도 못하고 있는 터라, 작중 내내 아스트로드를 보고 있으면 안타깝고 불쌍하고.. 그렇다지요. ㅋㅋㅋ (물론 심하게 웃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있어도 잘 안되는 판국에, 둘 사이에 결정적으로 꼬일 법한 사건마저도 벌어지는데...

빚 독촉과 네릴의 병세가 악화 되는 등,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나중에는 자신의 몸을 파는 일까지 각오하는 세라피나.

네릴이 위험한 절체절명의 순간에 또다시 아스트로드의 도움을 받자, 그에게 줄 수 있는건 자신의 몸 뿐이다!.. 라는 나름 필사적인 각오를 내보이지만.

아스트로드 입장에서는.. 그녀의 그게 '능숙함에서 오는 제의 '라고 생각한 거죠.

사실, 가난한 평민들 사이에서 '꽃 파는 아가씨'는 문자 그대로 꽃을 판다는 것과 '몸'을 판다는 것도 포함 되는 이야기고. 세라피나 또한 그렇게 불리운 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물론 하지는 않았지만은요.

근데 아스트로드가 보기에는 순수하고 순진하다고 믿었던 세라피나가 이미....!!.... 라는 느낌으로 팍 하게 다가온 거.

뭐; 아스트로드가 오해 할 법한 상황이긴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잘한건 아니니.

그 전까지 하도 둔감한 세라피나 때문에 맘 고생하는 그를 보고 불쌍하다 싶었는데 여기서 좀 깼었다는 건 함정^^;;


물론, 제대로 씬에 돌입 한 후에 자신이 오해 한 걸 알게 되지만, 세라피나가 막지 않고 요구하니까 끝까지는 갑니다.

그 후에 이어지는 폭풍 후회 ^^;;;;;.

방을 나선 후 벽에다가 머리를 박고 으아아아아아아!! 바닥에다가 머리를 박고 으아아아아아아!!.. 아이고 ㅋㅋㅋㅋㅋㅋ.

거기다가 여기까지 온 상황에서도 세라피나는 아직 아스트로드에 대한 연정을 쌓지는 않은 상태라서.. 남주가 갑절로 더 불쌍해 보이는 묘한 전개까지 갑니다 ^^;;.


이 후로도 둔감을 포장한 가차없음 으로, 아스트로드를 그의 약혼자 후보 아가씨들과 맺어주려 하는 등등, 이 커플은 알아서 문제를 만들어 내고 삽질을 반복하지요.

템포가 좋고, 아스트로드의 행동들이 재밌어서 지겹지 않게 볼 순 있었지만.. 만약 이 이야기가 어둡고 침울한 분위기 였으면 아마 진작에 짜증 냈을 지도 모를 겁니다.


어쨌든, 아주 늦게서나마 아스트로드에 대한 자신의 마음이 단순한 호의와 감사가 아니라 연정 이라는 것을 정말 뒤!늦!게! 깨달은 세라피나.

그래도 자신과 그... 사실은 단순한(?) 귀족 청년이 아니라 무려 국왕의 남동생 '왕제 전하' 라는 엄청난 신분 차이 까지 존재하고 있으므로 알아서 자발적으로 떠나려 들지만.

이런 저런 오해와 사건을 다 해치우고 나서야 고백해 오는 아스트로드의 마음을 받아 들이면서 해피 엔딩.


이야기 내내 복선..이 될 거라고는 그닥 생각치도 않았지만 ^^;; 어머니의 유품으로 세라피나가 내내 간직하고 있던 반지 덕분에 그녀의 진짜 신분.. 후작가의 영애 라는 신분 상승까지 이루어 지면서 두 사람 사이에 아무런 걸림돌도 없어 지지요.


에필로그에 가서도, 늠름하기 보다는 귀엽고 웃기고 한시...크흠 ^^;; 한 아스트로드 덕분에 웃으면서 책장을 덮을 수 있었습니다.

시로가네상 작품의 남주는 헤타레 속성을 기본 스킬로 장착 하고 있나 봅니다. 

덕분에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분 작품을 지를 수 있을 듯 해요 ㅋㅋㅋㅋ.


허니 문고 작품이니 정발은 될 수 있을 거라 믿고... 조금 답답하긴 해도 한 없이 귀여운 메인 커플의 케미를 기대하시면서 읽어 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



2016.03.07 ~ 2016.03.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