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밑의 포스팅에서 언급했었던 비즈로그 별책 잡지! 소녀게임 백서에 대한 포스트입니다>_<
저도 아직 자세히 읽어본게 아니지만, 아무래도 포스팅을 좀 해야할거 같아서요. 880엔 정도의 가격으로 이렇게 충실하게 실어주다니. 비즈로그 정말 멋집니다+_+ 후후.
많진 않지만 대충 본대로 흥미로웠던 부분들만 적어봅니다^^
안젤리크..덜덜덜. '안젤리크' 의 이름을 걸고 나온 안제 시리즈가 이렇게나 됩니다. 도대체 이게 몇개냐...orz 하긴, 제일 뒤에 실렸던 오토메게임 모든 시리즈들 소개 중에서도 가장 처음이긴 했더라구요. 여성향 게임의 시초이니 많을법도 하지만..(그래도 이건 좀;)
그 뒤를 잇는 하루카 시리즈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1의 시리즈가 2000년 4월 6일 플스 1버젼 부터 2006년 9월 21일 까지 총 16개. 반상유희건 기종별로건. 어쨋든 16개나!! (두둥) 2는 2001년 9월 28일 윈도우 버젼부터 2006년 6월 30일 psp 버젼까지 9개. 3는 2004년 12월 22일 플스 2부터 2006년 3월 23일 운명미궁 까지 총 7개. 하루카 시리즈 총 다해서 32개 군요. (이 안에는 프리미엄 박스, 일반판, 베스트판 으로 구분된거 까지 포함됩니다.)
그리고 달랑 1개만 있는 코르다도 기종별, 박스(?)별로 8개나-ㅁ-..
그저 남은 결론은. '코에이 짱먹어라' 이거군요.(쿨럭;)
그리고 가장 흥미롭게 봤었던 랭킹 부분. (잡지 비즈로그 2005년 9월분 부터 2006년 8월(?)분 까지 랭킹순위를 집계한 거라더군요.)
으음;; 위의 게임 랭킹에서 보다 캐릭터 랭킹에서 더 빛나보이는 하루카 3. 뭐랄까. 점철되어 있습니다.(웃음) 무엇보다 토모모리와 시로가네. 이 위험한 헤이케 형제들이 순위권 5위안에 진입되어 있다는게!!!... 로망을 압니다 그쪽 사람들 >_</ 하루카 3에 대해서는 말할것도 없고..
다른 잡지에서 봤을때 류타로 센세의 순위가 제법 높았었던거 보고 으음~ 했었는데 위 잡지에서도 러브레보 캐릭터충 최고순위네요. 역시나 노말엔딩 에서의 임팩트 덕?! 코르다 중에서 유일하게 순위권 진입한 히하랏치. 저야 츠키모리 렌 추종이라서 조금 아쉽긴 합니다만..^^; 귀여운 히하랏치도 좋죠.
풀키스에서 최고 순위인 아사키!! 아아;ㅁ;~ 뿌듯하면서도 뭔가 복잡한 이 심정이란. 우리 주인님이 12위라니..^^; 알 수 없어요. 흥흥(<-) 거기다가 주인님보다 이오리가 높아!!!... 역시 독점욕에 벽(..침대?) 치기의 위력은 주인님도 이길 수 없었던 겁니다 OTL. 그래도 풀키스 캐릭터들은 죄다 순위 진입 했군요. 역시나 명실공히 빛나는 라.프린스.
라스트 에스코트중 유일하게 진입한 치히로. 역시나 '연하+독점욕+귀여움+어벙함+퓨어' 의 힘인겁니다.(쿨럭;) 저로선 엔쥬가 더 좋았는데.-_ㅠ
여주인공을 타입(?) 별로 모아놨더군요(웃음) 나와 있는 주인공들은 위에 있는 그대로. 풀키스의 무기, 물의선율의 히나, 네오안제의 안제, 라스트 에스코트의 아카리, 러브레보의 히토미 까지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열심인 모습이 사랑스러운' 히토미 쪽이..>_< 몇 번 언급했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3 캐릭터가 풀키스의 무기, 러브레보의 히토미, 마지막으로 하루카 3의 노조미 언니(!) 입니다. 노조미 언닌 왜 빠진걸까나요 흥흥. 각 캐릭터마다 포인트로 찝어준(?) 공략 캐릭터들. 히나 - 켄고, 안제 - 레인, 무기 - 주인님(>_<) , 히토미 - 렌, 아카리 - 치히로 입니다. 다른 3주인공들은 오피셜 커플로 이어줬는데, 물의선율의 히나와 라스트 에스코트의 아카리는 의외의 대상이군요^^; 치히로야 인기가 많아서 그렇다 치지만 히나는 왜 켄고일까나...; 설명으로는 항상 그녀만을 바라봐온 그는 히나가 기운을 잃거나 힘들때에 그녀를 지켜 줄수 있을지도 모른다는군요. ...그저 소꿉친구에 짝사랑 설정이여서 점수준게 아니고-ㅁ-?
하루카 3에 대해서 꽤 많은 페이지로 실어 놨었더라구요. (물론 도키 걸즈 페이지수에 졌습니다; 굉.장.히. 많던데요; 가이드북 수준-ㅁ-?)
그중에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그분(^^). 팬텀의 전신 사진이 있길래 한 컷. 팬텀 전신샷은 처음봐요 저는(..). 근데 여전히 아가씨 다운걸요. 그분(^^) 이 젊었을때 저 모습이였다니.. 뭔가 상상이 안가긴 합니다만.. 어쨋거나 헤이케는 미남 진영이군요; (윗 장부터 저렇게 생겼으니 <- 야) 근데 공략도 안되면서 저렇게 해놓다니(...) 모르는 사람이 보면 공략 캐릭터인줄 알겠습니다.
이자요이키 소개 페이지에서 내사랑 헤이케 형제들~♥ 이자요이키 프리미엄을 못 구했었던 저로서는 엄청 오랜만에 보는 전신 샷 입니다. 거기다가 토모모리는 그 OTL 스럽던 전투 복장이 아닌 평상(..)복!!! 귀한 사진이예요 우훗. 새삼스럽게 위의 캐릭터 랭킹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그나저나 전신샷으로 봤을때 이자요이키 복장중에서 마사오미는 정말...OTL 상반신 까지가 딱 좋습니다. 그 치마는 대체 뭐니 ㅠ.ㅠ 솔직히 이자요이키 복장으로는 토모모리가 제일 화려하고 보기 좋은것 같습니다. 시로가넨 다 좋지만 그놈의 붕대.(거기다가 풀어진 CG가 생각이나서;)
물의선율 페이지에서 이치요 일족 두사람 한 컷. 순; 제가 찍고 싶은 순대로 찍고 있군요.^^; 얼마후에 발매될 물의선율 2에서 이들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다니 기쁩니다>_< (비록 스탠딩이나 CG가 틀려졌어도...OTL.)
여성향 게임들이 발매되었던 94년 (안제) 때 부터 2006년 지금까지. 해가 가면 갈수록 급 성장 하는 오토메 게임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네요. 특히 2004년 부터 급성장 한게 눈에 확 뛰는군요. 갯수는 역시나 PS2가 제일 많습니다. 87개. 그다음은 윈도우 게임 65개. 예전에 나왔었던 플스1 으로는 22개. 나머지는 PSP, MAC, GBA, PC-FX, DC, SFC, GB, DS 순이군요. PSP는 생각외로 갯수가 적네요^^; 최근 들어서는 윈도우 버젼으로도 제법 많이 나오는 형편이니..
이 페이지 부터 9장 정도로, 그동안의 여성향 게임에 대한 짤막 정보가 실려 있었습니다. 저게 전부 다는 아니겠지만, 꽤나 많이 실어놨더군요. 페이지 넘기다가 보였던 우리 사장님(^^;) 의 게임에 잠시 웃음. ...그도 그럴게; 다른 게임들은 죄다 캐릭터인데 그 게임에만 사장님의 담배 무신 모습이 표지였는걸요...(표지는 첨봤다.)
사진은 여기 까지 입니다. 게임들이 전부 다 실린건지는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페이지수가 많든 적든 굉장히 많은 여성향 게임에 대해서 언급되어 있긴 합니다. (마루마나 클러스트 엣지 같은 게임도!) 죄다 BL 게임이 아닌 여성향 게임들로 말이죠. 덕분에 다보려면 한~~~ 참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저~ 위에도 썼었지만 가격에 비해서 꽤 볼만한 잡지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나오는것도 아니니 기회가 되실때 한번 구입해보시길 권해드려요>_< (참고로 네픽에 재고 있습니다. 으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