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버닝!/플레이 노트

하루카 4 플레이 노트 (2) - 카츠라기

sie84 2008. 6. 2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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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식 나오는 데레데레 장군님~)

언제나 맛있는 것을 먼저 먹는 저는, 아슈빈에 이어 하루카 4 기대 캐릭터 2위였던 하루카 4의 유일무이한 츤데레 캐릭터 나카츠쿠니의 장군 '카츠라기 오시히토' 엔딩을 봤습니다.^^;

이야;~ 다하고 난후에 느낀거지만, 아슈빈 쪽은 그나마 플레이 타임이 긴 쪽이였더군요. 카츠라기는 진짜 눈 깜짝 할 사이에 끝났달까;; 스토리도 전개가 빠르지만, 1주차 필수(?) 베드 엔딩을 보는 시간은 정말 빨랐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놈의 돈에이.. 앞전 까지의 그 긴 플레이 타임은 어디다 버리고....orz.

카츠라기는 1주차에서 필수적으로 보게 되는 슬픈 엔딩이 존재하고, 메모에도 나오지 않았던! 공략에 의지 해야 했던! 굿 엔딩인 구제 엔딩은, 연애 없는 노말 엔딩 고고의 장을 클리어 한 후, 클리어 데이타를 로드해, 다시 고고의 장 종장에서 카츠라기에게 말을 걸어야, 열립니다.

미리 알고 있었으니 망정이지, 슬픈 1주차 엔딩 후 메모를 확인해 봐도 어쩌라는 말이 없어서 하마 터면 큰 삽질 할뻔 했었네요. ..아니, 삽질 정도면 다행이게요; 아예 찾지도 못했을 듯;.
어쨋든 미리 알고 있었던 지라, 어제 저녁 집에 가서, 일반 노말 엔딩인 고고의 장을 진행해서 엔딩을 본 후, 다시 로드해서 미리 뚫어 놓은 카츠라기의 루트 8장에 들어가서 진행 했습니다. 7장 까지는 아슈빈과 양다리(?)를 걸치면서 진행해서 그런가, 전체적인 플레이 타임이 예상 했던것 보다 더 빨랐어요. 안되도 새벽 까지는 갈줄 알았는데 11시 쯤 되니까 다 보고 있었다는거..^^;;

그 종장 후 대단원의 장이 열리는데.. 전투 이런거 다 없이 그냥 팔엽과 서브 캐릭터들 간의 짦은 대화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각 캐릭터의 굿 엔딩을 본 경우, 해당 캐릭터에게 말을 걸면 색다른 이벤트가 일어나는데.. 저는 해보기 전에는 굿 엔딩 후의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살짝 다르더라구요^^; 치히로가 여왕이 된 후, 굿 엔딩을 봤었던 캐릭터..그 캐릭터와의 색다른 미래를 암시 하는 쪽으로 전개 됩니다. 굿 엔딩 후의 이야기가 아닌.
아슈빈 쪽에 말을 걸어 봤더니 이거 뭐^^; 대놓고 어택해 주시고~. 음성이 없는게 슬플 정도로 좋았던 이벤트라 좀 아쉬웠습니다. 랄까 대단원의 장은 거의 이벤트 장인데 왜 음성이 없는 건지.. 돈에이 정말 대단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 때보다 더 음성이 적은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각 캐릭터의 장에서는 그나마 많이 나오지만 애초 부터 그 캐릭터의 장 자체가 짧은 편이라, 그닥 위로(?)도 안되는군요.

혼자 느낀 거지만, 이번 하루카 4는 제가 알고 있는 한 음성 분량이 가장 많다 싶었던 '비색의 조각 1(<-)이나 하트 앨리 시리즈' 의 분량에 4분의 1도 안될꺼라는 생각이....;




아슈빈 엔딩, 노말 엔딩, 카츠라기 엔딩 까지 본 상태입니다. 일단 오늘은 집에가서 토오야의 루트를 뚫고, 그 후 염원해 마지 않던(<-) 히이라기 루트로 고고씽 예정이예요 ㅠㅠㅠㅠㅠㅠㅠ

.... 그런데 이렇게 맛난 애들만 먼저 먹다가 진짜 올클 다 못하면 어쩌나 싶기도 하고..? ^^;;
거기다가 카츠라기로도 꽤 많은 눈물을 뽑았었는데 카자하야나 히이라기 루트때는 정말 재기 불능 상태가 되는게 아닌가 걱정도 듭니다만..하하 OTL.